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행정정보융합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정정보융합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이곳에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존의 행정학은 공공의 가치를 달성하고 민간과의 협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의 정책 및 관리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우리 행정정보융합학과에서는 1990년 초반에 이미 고전적 행정학에 정보기술 부문을 융합하여 보다 과학적이면서 현실을 반영한 분야를 개척해 왔습니다. 그 이후 인터넷과 컴퓨터를 위시로 해서 정보화 시대로 이행되어 온 현 상황을 보면 우리 학과의 존재이유는 명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앞으로의 시대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지금보다 더욱 정보기술의 중요성이 강조됨과 동시에 이러한 기술을 조직적으로 활용하고 연결할 수 있는 행정처리 기술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따라서 지금 이 시대에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원하는 여러분들에게 적합한 학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 학과에서는 기본이 되는 행정학에 더해서 현대 기업에서 요구하는 경영학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교육 등 다각적인 교과과정을 준비하여 여러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지하다시피 현대 학문의 흐름은 여러 분야를 넘나드는 융합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학부과정에서는 학과 이외의 분야에도 일정 수준의 지식을 쌓도록 권장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요구하는 현재 시대상황에 맞추어 우리 학과에서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교양과목과 더불어 현장실습이나 비교과과정을 적극 이수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공무원 등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여타 산업체와 군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를 선택하여 새로운 세상을 열어 나갈 수 있는 귀중한 인재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에 큰 발판이 되도록 교수 일동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