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용 메뉴
본문 시작
변현수 교수
직책
교수
전공분야
경영정보시스템, 정보행태론
연구실
인문사회관 408호
연락처
Tel :
043-841-5877
E-mail
elbim@ut.ac.kr
▶ 학력
서강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국민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경제학 학사
▶ 경력
2012. 09. ~ 현재 :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행정정보융합학과 교수
2009. 03. ~ 2012. 08. : 백석예술대학교 경영행정학부 조교수
2007. 08. ~ 2009. 02. :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대우교수
▶ 주요 학술논문
변현수. 자아일치성과 지각된 가치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기술의 융합. 8(4). 2022.
변현수. The Road to "The Third Party Economics": Attention to the Existence on the First and the Second Party,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10(1). 2022.
임명성, 변현수. 조절초점이 미래 불안감, 직장 내 종교활동, 직장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9(4). 2021.
변현수, 임명성. 감성지능과 감정노동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 분석, 로고스경영연구. 19(2). 2012.
변현수, 강미라. 위험사회에서 사회적 지지, 감성지능, 학업 스트레스가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사회적질연구. 4(4). 2020.
변현수. 철도 여행객의 자아일치성 요인에 따른 만족도의 크기 비교.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7(3). 2019.
이상종, 변현수. 게임 이용자의 동기부여와 몰입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17(5). 2019.
변현수. 서비스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서비스 연구. 8(4). 2018.
변현수. 철도 고객의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만족도와전환장벽의 관계 탐구,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6(3). 2018.
변현수. 서비스 청사진을 이용한 행정 서비스 개선, 경영컨설팅연구. 18(2). 2018.
변현수. 현대 행정에 있어서 퇴계 사상의 적용 방안, 인문학논총. 45. 2017.
변현수. 정치효능감이 정치 냉소주의와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입법과 정책. 9(2). 2017.
변현수.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현황 및 실행방안 제안, 디지털융복합연구. 15(4). 2017.
변현수. 중고 자동차 선택시 구매경로별 선호속성에 관한 융합적 시각, 한국융합학회논문지. 8(3). 2017.
변현수. 부모 관여, 학업 스트레스 및 감성지능이 자아존중감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로고스경영연구. 15(1). 2017.
변현수. 디지털 디톡스의 필요와 혜택에 대한 검토, 경영컨설팅연구. 17(1). 2017.
변현수. 철도 이용객의 재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요인 탐구,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4(4). 2016.
변현수. 감정노동자의 서비스 회복성과를 위한 요인 연구, 서비스 연구. 6(4). 2016.
변현수. 고객의 과시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서비스 연구. 6(2). 2016.
김진화, 변현수. 가상 조직에서의 리더십 효과성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14(3). 2016.
임미선, 김진화, 변현수. 데이터를 활용한 친환경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대용량 그린카드 거래데이터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14(1). 2016.
강미라, 변현수. 전환장벽이 서비스 회복에 미치는 효과: 고객 충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16(5). 2015.
임명성, 변현수. 조절 초점과 이직의도 간의 관계에서 경영이념교육의 역할에 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3(4). 2015.
변현수, 강미라. 웹 기술 융합을 통한 정보시스템 성공 요인, 디지털융복합연구. 13(11). 2015.
변현수, 강미라. 관광자원으로서의 국내외 가상박물관 서비스 품질의 구축 및 평가, 서비스경영학회지. 15(5). 2014.
변현수, 임명성. 사용자의 일치성과 감정이 게임이용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12(11). 2014.
변현수. 교통정보 웹사이트의 서비스 품질 평가, 대한교통학회지. 32(1). 2014.
변현수. 가상공간에서 영성과 자아존중감 및 매체 이용의도 간의 관계, 로고스경영연구. 11(4). 2013.
변현수. 콘텐츠 개발 및 자료 관리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의 이용 방안, 디지털융복합연구. 11(10). 2013.
변현수. 사용자의 개인 혁신성, 신뢰, 감응신뢰가 전자정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책학회보. 21(1). 2012.
변현수. 정보서비스의 유료화가 사용자 행동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한경영학회지. 24(6). 2011.
변현수. 여행사 웹사이트 사용자의 몰입과 만족이 시스템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6(2). 2011.
김진화, 변현수, 이승훈. 온라인 리뷰를 활용한 사용자 이해 및 서비스 가치 증대, 정보시스템연구. 20(2). 2011.
변현수. 행정기관 웹사이트에서의 사생활 우려와 정보 개방 태도와의 관계,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14(1). 2011.
변현수, 김진화. Fisheye Views 기반의 웹페이지 시각화 효과,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9(2). 2011.
변현수. 예술적 창의성, 과학적 창의성, 일반적 창의성이 지각된 즐거움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롤플레잉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1(1). 2011.
김진화, 변현수. 인접성 데이터를 이용한 추천시스템,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2(1). 2011.
변현수. 긍정적 전환장벽과 부정적 전환장벽이 고객유지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23(4). 2010.
변현수. 웹사이트 사용자의 충성도 구분에 따른 서비스 품질 지각 차이,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4). 2009.
변현수. 기술적 품질과 기능적 품질이 전환장벽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2(6). 2009.
변현수. 서비스 회복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21(5). 2008.
변현수. 인터넷 사용자의 신뢰, 충동, 몰입이 쇼핑몰 방문후 결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1(4). 2008.
변현수, 김진화. 인터넷 쇼핑몰 사용자가 구축하는 연결망 구조분석을 통한 구매행동 모델링, 대한경영학회지. 20(5). 2007.
김진화, 이승훈, 변현수. 인지 매핑을 이용한 정보 필터링 시스템, 지능정보연구. 12(2). 2006.
변현수, 김진화. 상점 속성, 제품 속성, 개인 속성이 웹 상점에서의 충동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19(3). 2006.
김진화, 변현수. 친밀도 이론을 이용한 웹 페이지의 동적 개인화,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4(4). 2004.
김진화, 변현수. 가상공동체에서 매개 변수로서의 몰입의 역할, 경영정보학연구. 6(2).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