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안내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는 SMART (Smart & Safe Management System for Advaned Rail Transport) 시스템을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도입하여 철도교통에 관한 이론과 실무 응용능력을 교육함으로써, 철도교통을 이끌어갈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많은 기회와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산업체, 전임교수, 관계기관으로 구성된 산학협력체의 수요에 기반을 두고, 철도교통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 교육을 수행하며, 성인학습자 특성에 적합한 현장 중심 교육과정에 이론이 뒷받침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충실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열정과 도전으로 무장한 재학생,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우수한 교수진들은 오랜 실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학과는 성인학습자 특성에 적합한 현장 중심 융복합 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 철도교통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시대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에 오셔서 산학협력체의 수요에 기반을 둔 현장 중심 실무 교육과정을 통해 철도교통에 관한 넓은 지식을 얻고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많은 경험을 쌓아가십시오. 또한 우리 학과를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철도교통공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