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안녕하세요.
스포츠의학과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운동(exercise)”은 우리 학과의 “정체성”입니다. 우리 학과는 건강관리/임상운동/운동재활에 초점을 맞춘 스포츠의학의 새로운 학문분야로서 국민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과학을 전문적으로 실천하는 응용학문이며 현장적용학문입니다.

운동은 그 나름대로 의학적인 효과를 입증 받고 있고, 또한 국가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동이 적극 권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차원에서도 건강증진을 위한 과학적인 운동방법(운동처방)에 대한 요구와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우리 학과는 학과의 전문분야에 대한 확고한 미래 전망과 기대를 갖고, 운동과 스포츠의학을 기반으로 인간의 운동수행력, 건강증진, 손상예방 및 재활 등과 관련된 이론과 실기/실습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함과 동시에 현장경험을 통하여 현장적용 능력을 갖추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과는 국제사회에서 미래에 요구되는 ‘글로벌 운동전문가’를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좋은 품성과 바람직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인성과 예절 교육에도 중점을 두어 사회 공동체 속에서 전문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우리 학과의 구성원들은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포츠의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