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응용소프트웨어 및 게임 개발자

학과소개

본문 시작

CDR 목표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주요 기술로서의 역할을 담당했던 소프트웨어 기술은 IT융합의 시대에 접어들어 다양한 학문 분야와 결합하여 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기술로 인지되고 있다. 본 CDR은 실무에서 활용되는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하고 모든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각종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응용소프트웨어 및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는 방향을 학생들에게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분속하는 능력과 소프트웨어 공학 차원에서 시스템을 분석하고 설계하는 능력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개발 언어를 학습함으로써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학습 과정을 제시한다.

소프트웨어학전공 – 응용소프트웨어 및 게임 개발자

대상직업군

  •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 응용 소프트웨어 기획자
  • 가상현실/중강현실 전문가
  • 시스템 운영 관리자
  • 웹/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 등

교육과정

교육과정이 진로 탐색기 (1학년), 경력 개발기 (2학년~4학년), 진로 선택기 (4학년) 로 구분된 표 입니다.
진로 탐색기 (1학년) 경력 개발기 (2학년~4학년) 진로 선택기 (4학년)
교양교과
  • 신입생세미나
  • 논리적사고
  • 컴퓨터활용
  • 기초통계학
  • 실용영어
  • 선형대수
전공교과
  • 컴퓨터개론
  • 기초컴퓨터프로그래밍
  • C언어
  • 자료구조
  • Java프로그래밍
  • 컴퓨터구조
  • 시스템분석및설계
  • 알고리즘
  • 고급Java프로그래밍
  • 객체지향설계
  • 창의공학설계및실습
  • ICT기술연구
  • 데이터베이스
  • 운영체제
  • 소프트웨어공학
  • 윈도우즈프로그래밍
  • 캡스톤디자인(I)
  • 데이터베이스실무
  • 컴퓨터네트워크
  • 임베디드소프트웨어
  • ERP시스템
  • 데이터베이스설계
  • 영상정보처리
  • 컴퓨터보안
  • 유비쿼터스
  • 응용프로그램개발실무I
  • 응용프로그램개발실무II
  • 현장실습(I)
  • 현장실습(II)
  • 일학습병행장기현장실습(I)
  • 비즈니스실무
  • 캡스톤디자인(II)
  • 캡스톤디자인(III)
비교과 진로 탐색
  • 취업캠프
  • 세미나/단기강좌 참여
  • 스터디그룹 활동
  • 전공동아리 활동
  • 캡스톤디자인 참여
  • 자기소개서 작성법
  • 스터디그룹 활동
  • 전공동아리 활동
자기개발 영어능력향상
  • 영어능력향상
  • 공모전 참가
  • 자격증 취득
  • 공모전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