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본문 시작

취업성공STORY 4_졸업생(배*미)

  • 이* 인
  • 조회 : 941
  • 등록일 : 2018-02-09
 

[취업준비의 시작부터 최종합격까지 함께했던 취업창원지원과]

 

돌이켜봤을 때 저의 취업성공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첫 번째, 취업창업지원과의 취업상담실 방문, 두 번째, 취업역량강화캠프 참여입니다.

 

4학년 1학기에 처음 취업창원지원과의 취업상담실을 방문하며 들고 갔던 자소서는 '2녀 중 막내로 자란~'로 시작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 되는 자소서이지만 당시 취업에 대해서 막연하게 '어떻게 준비해야 하지?'라는 생각만 가지고 방문하였기에 부끄러움 없이 보여드렸습니다. 이렇게 취업에 대해 무지했던 저에게 김영미 선생님은 가고 싶은 분야에 대한 정보를 비롯하여 자소서 작성 팁 등을 차분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수십 개의 알짜 팁과 함께 수십 번 자기소개서를 고쳐나가면서 저만의 유일무이한 자소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쓰인 자소서는 이후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높은 서류 합격률로 이어졌습니다.

 

각 기업의 서류 결과 발표가 나기 전, 혹시 서류합격을 한다면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때 취업창업지원과에서 진행하는 취업역량강화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면접장 입장 시 유의해야 할 태도, 질문에 대한 답변 시 말투, 시선처리, 답변 방향 등에 대해 배웠습니다. 또한 실제 작성한 자소서를 바탕으로 그룹모의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직무와 관계된 경험, 인성 질문, 향후 목표 등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진행되었고 이후 실제 면접에서 모의면접 때 받았던 질문을 똑같이 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취업역량강화캠프는 혼자서 준비하는 것만으로는 알기 어려운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이며,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모의면접으로 면접을 대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귀찮아서 혹은 과연 도움이 될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 취업창원지원과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참여를 주저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취업에 있어서 많은 것들이 중요하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서 가장 중요한 것을 두 가지 뽑자면 '주어진 환경을 잘 활용하는 것''부지런함'입니다. 충주라는 취업 정보를 얻기 조금은 힘든 곳에서 우리 학교의 취업창원지원과는 많은 정보와 용기를 얻을 수 있는 확실한 창구입니다. 재학생과 아직 취업을 준비하는 졸업생분들이 부지런하게 취업창원지원과를 방문해서 원하시는 기업에 모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