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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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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군 편성대상

원칙적으로 예비군 신고 의무는 폐지되었으나. 대학은 특성상 전출(입) 신고를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므로 전출(입)사유발생시 편성 신고를 통하여 대학 직장 예비군이 되어야 학생 예비군에 부여되는 예비군 훈련 시간단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 학기 초 별도의 공지를 통하여 정기적인 신고기간을 설정하고 있음.

전입시(본인이 직접하세요!)

  • 신고대상 : 입학(신입, 편입) 및 복학 등의 사유로 인한 대학직장 예비군 편성대상자
  • 신고기간 : 학적등록(복학신청)시
  • 신고절차 :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신고
  • 신고 전 확인사항
    • 종합정보시스템의 주소, 전화번호, E-mail주소 등의 정확한 여부 확인
    • 사진이 없는 경우 스캐닝을 통해 사진 입력
    • 성명, 주소 등은 반드시 주민등록등본을 기준으로 작성
      1. 종합정보시스템
      2. 학번(또는 주민등록번호입력 → 학적관리 메뉴)
      3. 학적관리 메뉴
      4. 복학신청 열어서 군복무 관련사항을 정확하게 입력 후 저장

전출

별도의 신고절차 및 신고서류 없으며, 학적사항 변동 시 자동 전출처리

휴학 등의 사유로 전출 후 재 전입 시 반드시 위 전입신고 절차에 의해 다시 신고해야 합니다.

기타사항

  • 대학직장 예비군을 매번 복학시마다 반드시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대원신고를 하여야 학생예비군으로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예비군 편성 및 교육훈련 사항 조회를 예비군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연대

문의처

연대장 TEL : 043)841-5476 / 담당자 TEL : 043)841-5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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