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사Q&A

커뮤니티

본문 시작

제가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글의 상세내용 『 제가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제가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작성자 최* 빈 등록일 2021-01-04 조회 739
첨부  
고분자소재가 쓰이는 분야가 아주 방대하기도 하거니와 학생때 뭘 잘하는지,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2학년이라면 고분자학회에서 두달에 한번씩 발행하는 고분자과학과 기술이라는 잡지를 살펴보기를 조언합니다. 이 잡지에는 최신의 고분자 관련 산업이나 기술이 심도있게 소개됩니다. 잡지에 소개된 분야 중에 관심이 가는 분야가 있다면 그때부터 그 분야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기를 조언합니다.
고분자과학과 기술 링크입니다. http://www.polymer.or.kr/v2/sub05_04_01.php

3~4학년이라면 학과 연구참여를 해보거나 고분자학회, 공업화학화, 대한화학회, 화공학회 등의 국내 학회에 참석해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방학을 활용해 산업인턴, 다른 대학교 연구참여도추천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시상담과 정기 상담을 통해 지도교수와 진로 부분을 함께고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