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반갑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나노화학소재공학과을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나노화학소재공학과은 1996년 고분자공학과로 출발하여 2007년 나노고분자공학과, 2014년 나노화학소재공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했습니다. 2017년 국립한국교통대의 3개 학과가 합쳐서 화공신소재고분자공학부가 되면서 나노화학소재공학과으로 전공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저희 학과에는 나노·고분자와 관련한 합성, 특성분석, 형태학, 유변학, 물리학, 엔지니어링 등의 다양한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10명의 전임교원이 있습니다. 2021학년도 응용화학에너지공학부 모집정원은 165명이고 이중에서 나노화학소재공학과 모집인원은 58명입니다.

저희 학과는 재학생이 유기·고분자·나노·에너지 소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전기·전자, 헬스, 환경, 자동차, 에너지, 항공·우주, 화학산업 등에 필요한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이론과 실무에 맞는 실험·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어 재학생들에게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학과 졸업생은 플라스틱 소재, 전자, 디스플레이, 정유/석유 산업, 의약품/제약, 화장품, 가스/안전 관련, 환경, 반도체/공정, 에너지 소재, 바이오 소재, 정밀화학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습니다.

나노 또는 고분자라는 용어가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노·고분자 소재 및 기술은 우리 삶에 가까이 있습니다. 저희 학과로 진학하시면 나노·고분자 관련 최신 이론과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학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나노화학소재공학과주임교수 김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