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사Q&A

커뮤니티

본문 시작

나노화학소재공학을 전공하면 화장품 계열 회사로 취업이 되나요 글의 상세내용 『 나노화학소재공학을 전공하면 화장품 계열 회사로 취업이 되나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나노화학소재공학을 전공하면 화장품 계열 회사로 취업이 되나요
작성자 안* 규 등록일 2022-11-02 조회 328
첨부  
네 가능합니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소재를 가지고 예를 들어서 설명해 볼게요.
화장품 중에 보습크림과 선크림 성분을 살펴봅시다.
우선 보습크림은 주로 토너(흔히 스킨이라고도 부릅니다)를 사용한 이후에 피부에 흡수된 수분이 증발하지 않고 오랫동안 피부에 머무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보습크림은 피부에 기름막을 얇게 형성합니다. 보습크림을 발라보면 피부에 잘 발리죠. 그렇게 잘 발리게 도와주는게 보습크림 속 고분자 소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선크림은 크게 무기 자외선차단제와 유기 자외선차단제가 들어가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제품입니다.
무기자외선차단제로 많이 쓰이는 것이 산화아연과 산화티타늄 나노입자 입니다. 나노소재를 얼마나 고르고 균일한 크기로 제조해서 선크림에 넣어주느냐가 선크림의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유기자외선차단제는 주로 석유를 원료로 해서 화학반응을 통해 만들어지는 화학소재가 대부분입니다.
보습크림과 선크림에 들어있는 소재를 잘 만들고 기능을 높이는 기술을 저희 전공 수업을 통해 충분히 익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원한다고 하면 화장품 산업군으로도 많이 취업을 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