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사Q&A

커뮤니티

본문 시작

화학공학과와 나노화학소재공학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글의 상세내용 『 화학공학과와 나노화학소재공학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화학공학과와 나노화학소재공학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작성자 안* 규 등록일 2022-11-02 조회 376
첨부  
화학공학과는 화학 산업에 필요한 공장을 설계하고 공장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배우는 곳입니다. 화학 제품을 생산단가를 낮추면서도 되도록 많은 제품을 생산해 이익을 극대화 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학문분야 입니다. 그러다 보니 화학공학에서는 수학에 기반한 반응공학, 열역학, 공정설계, 전달현상과 같은 과목이 주요 교과목입니다.
나노화학소재공학은 우리 일상에 필요한 소재가 어떤 것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그러한 소재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학문분야입니다. 예를 들어 더운 여름에 몸에 붙지 않는 옷이 필요하다고 했을 때 어떤 소재가 옷에 쓰이면 좋을지를 고민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그런 소재가 있다고 하면 다행인데 없다고 하면 그런 소재를 개발해야겠죠. 여러분이 생활할 때 많은 소재를 접할텐데요. 불편하거나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면 이때 저희 학과 전공 지식을 가지고 소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소재를 개발할 때 필요한 이론도 배우지만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로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히는 실습과목을 많이 개설해서 학생들이 충분히 전공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