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생회

학생활동

본문 시작

학생회 소개

2024년 31대를 맞이하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생회는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우들의 작은 목소리가 모여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믿음 아래 학과를 대표하는 의견 수렴 기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다양한 SNS 및 익명의 소리함을 통해 소통을 이루며, 총무부, 기획부, 복지부, 학술예능부, 홍보부 등 다섯 개의 부서를 통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생회장입니다.

우리 학과의 학생회는 학우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고, 여러분의 대학 생활이 더욱 풍부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여러분의 복지와 학습 환경 개선, 그리고 학내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분이 학업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학교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학우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그 목소리들을 모아 학과, 더 나아가 학교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이 서로 교류하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학생회의 모든 활동은 여러분의 참여와 지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과 참여가 학생회를 더욱 활발하고 의미 있는 공동체로 만들어갑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학 생활은 여러분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학생회는 그 여정 속에서 여러분이 더 큰 성장을 이루고,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든든한 지원자이자 친구가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학생회장으로서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여러분의 대학 생활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의 학과, 우리의 대학 생활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어영문학과 학생회회장 김도연
부회장 김현우

조직도

학생회장

  • 역할학생회 및 학과 학생들의 대표로서, 학생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학생회의 방향성을 결정하며, 내외부 협력을 주도합니다.

부학생회장

  • 역할학생회장을 보좌하며 부재 시 대표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회 내외의 조정 및 협력을 담당합니다.

총무부장

  • 역할총무부는 학생회의 행정적, 재정적 관리를 담당합니다. 일상적인 사무 처리, 예산 관리, 회의 기록 및 재료 구입과 같은 내부 운영을 책임지며, 학생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기획부장

  • 역할기획부는 학생회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대내외적인 행사 계획, 조직 및 실행을 담당하여 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과의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복지부장

  • 역할복지부는 학생들의 복지와 관련된 사항을 담당합니다. 학우들의 학습 환경 개선, 생활 편의 제공,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여 학우들의 대학 생활이 더욱 풍부하고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학술예능부장

  • 역할학술예능부는 학술적 탐구와 문화 예술 활동을 조화롭게 진행합니다. 학술 세미나, 워크숍, 문화 예술 관련 행사 등을 기획하여 학우들의 학문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홍보부장

  • 역할홍보부는 학생회와 학과의 다양한 활동을 대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소셜 미디어 운영, 포스터 제작, 행사 홍보 등을 통해 학생회의 소식을 널리 전달하고,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