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전공소개

본문 시작

청정환경을 지켜나가는
환경공학 홈페이지입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건설환경도시교통공학부 환경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환경공학전공은 현대 산업사회에서 새롭게 부각되는 환경 분야의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하여 199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30년간 배출된 1800 여명의 환경전문 기술인은 현재 환경부를 비롯한 지역자치단체, 여러 국립기관 등에서 국가 환경의 중책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학과 연구분야에서 후진 양성과 환경기술개발을 위한 연구업무에 종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전문 설계회사를 비롯한 기술현장에서 우리나라의 환경보전을 위한 맡은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점차 다원화되어 가고 있는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국가적 고급인력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환경공학에 관한 기초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적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과 함께 최첨단의 시설과 교육내용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기술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신의 선진기술 교육도 동시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수도권 2500만 주민의 상수원인 충주호와 남한강의 수질보전을 위한 수처리 및 수질공학의 학문을 교육하고 있으며 자동차와 공장에서 배출되는 매연으로부터 맑은 하늘과 공기를 지키기 위한 대기공학, 날로 넘쳐나는 폐기물의 효율적 관리 및 새로운 에너지 창출을 위한 폐기물 처리 공학, 일상 생활에서 빈발하는 소음진동에서 정숙한 생활환경을 달성하기 위한 소음진동공학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국민생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최신의 다양한 학문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환경공학전공은 환경오염으로부터 청정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한 학문적, 기술적 능력을 갖춘 전문적 환경기술인력을 양성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에 건전한 가치관을 겸비한 성실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환경공학전공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