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안내

본문 시작

창조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개혁을 통해 미래를 창조하는 IT응용융합학과

우리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의와 열정을 가진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100여년 역사를 지닌 국립대학입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IT응용융합학과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업체등과의 계약에 의하여 설치·운영되는 일반계약학과(1학년신입과정 및 3학년 편입과정)와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과 계약에 의하여 설치·운영되는 중소기업청 지원 계약학과(3,4학년편입)로 나뉘어져 있으며 양 과정 모두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 필수적인 정보기술의 응용과 융합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실무분야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정부정책 및 정보화 사회의 요구사항을 산업체와 협의하여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서 창의력과 창조적인 혁신능력을 지닌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국가 산업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관련 지식을 학습하여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업체 소속 재직자로서 정보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융합능력 및 활용 부분에 학생 여러분의 역량을 한층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IT응용융합학과 신・편입과정을 통해 학생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본 학과의 교수진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IT응용융합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