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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실안내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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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력연구실 이미지

Electric Power Train Laboratory, EPTL

전동력연구실

소개

  • 전동력연구실은 미래 세계 철도기술을 이끌어나갈 최첨단 전동력 기술 연구를 목표로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전동력연구실의 주요 연구 분야는 전기철도 추진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자계·강성·열 해석을 활용한 Multi-Physics 연구와 1000km/h 이상으로 달리는 초고속 하이퍼튜브용 선형전동기의 추진/안내/부상 시스템 연구 등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학·석·박사 간 자유로운 연구협력을 통한 창의적 응용연구 및 연구결과 실용화와 연구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인프라를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력과 세계적인 연구 성과 제공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연구분야

회전형 전동기 설계, 해석 및 제어

  • 철도 차량견인용 회전형 전동기
  • 전폐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PMSM)
  • 신개념 기어리스 회전형 전동기 (마그네틱 기어드 전동기, MGM)
  • 전자기· 열·감자·강성 Multi-Physics 해석기법 개발
  • 전동기 제어 시뮬레이션 및 시험
철도차량안전실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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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안전실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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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 전동기 설계, 해석 및 제어

  • 자기부상열차 및 리니어전철용 선형 전동기
  • 중저속 선형유도전동기(LIM) 및 초고속 선형동기전동기(LSM)
  • 세계최초의 Hyperloop용 초고속 추진/부상/안내 일체형 시스템 (비대칭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 NSDLIM)
철도차량안전실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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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발열 히팅 시스템

  • 전기회로, 전자기, 열, 구조해석을 통한 철도분기기 히팅시스템
  • 전자기 유도현상을 이용한 신개념 히팅
  • 250kHz 공진형 인버터 및 제어 알고리즘
철도차량안전실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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