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전 학기에 충주시내 통학버스 관련해서 문의가 다른 분을 통하여 있었던 것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문의에서는 현행 충주시내 통학버스는 KTX-이음 도착시간과 연계되어 운행되고 있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다만, 금학기부터는 KTX 시간표 개정에 따라 기존 시간대의 경우 탑승 가능한 KTX 연계 가능 인원이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변경된 시간표는 대전/청주 지역의 무궁화호 기차 통학편의 보장 목적으로 보이긴 하나 시내버스 999번이 셔틀버스 출발시간인 08:40분과 비슷한 시간인 08:38분에 터미널에서 출발하므로 중복 효과로 인해 실제로 충주지역 버스업체와의 상생도 고려해야하는 국립대학교의 특성에는 맞지 않는 중복투자로 보입니다.
이에, 셔틀버스 관련 아래와 같이 건의를 드리고자 문의드립니다.
기존 셔틀버스 시간대를 07:00 센트럴시티발 충주행 및 07:00 동서울 발 충주행 버스와 연계하여 운행하는 방안을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버스와 연계가 이루어진다면 기존 KTX 연계가 불가한 부분은 피치 못한 부분이 될 수 있으나 적어도 시외(고속)버스 로부터 환승 수요를 얻을 수 있어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시간표를 제시드리니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십사 요청드립니다.
충주터미널(09:15) → 충주역(09:20) → 충주캠퍼스(09:35) 대학로 → 노천극장 건너편(09:37) → 화학생명관 건너편(09:38) → 스마트ICT관(09:40) → 대원생활관(09:43) → 중원생활관(09:45)
----------
추가적으로 혹시 가능하다면 주덕역 - 서충주신도시 - 교통대학교 간 셔틀도 증설이 가능할지 건의드리는 바입니다. (주덕역 - 대전/청주 지역의 무궁화호 기차 통학편의 보장 목적, 서충주신도시 - 서충주 지역의 시내버스 교통편에 대한 불편함을 고려)
항상 불철주야 노고에 수고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