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의왕캠퍼스 생활관에대해서 글의 상세내용 『 의왕캠퍼스 생활관에대해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의왕캠퍼스 생활관에대해서
작성자 홍* 영 등록일 2016-12-18 조회 2597
첨부  
저희 생활관은 너무 열약합니다. 겨울엔 보일러가 잘안나올때도 있고 여름엔 생활관당 선풍기 한대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주위 편의시설도 너무 열약합니다. 냉장고라도 휴게실에 한대씩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의왕캠퍼스 생활관에대해서 글의 상세내용 『 의왕캠퍼스 생활관에대해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의왕캠퍼스 생활관에대해서
작성자 생활관 등록일 2016-12-22 조회 2602
첨부  

 

우선 백인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드립니다. 또한 사생들의 편의를 위한 청원에 만족한 답변을 드리지 못함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잘 알다시피 우리 백인관은 1998년도에 개관하여 18년 된 건물로 낡고 비좁은 현실입니다.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통하여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는데 정부 규정상 30년 이상이 되어야 리모델링 예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생활관의 각 방은 무척 좁은 공간에 침대1, 책상2, 의자2, 창고 및 옷장2개가 배치되어 세탁물 건조대와 신발, 세면용구통 등을 복도에 내어 놓는 실정으로 추가로 선풍기를 들여놓을 공간이 안 되는 현실입니다.

 

천장형 에어컨 설치나 공용 냉장고를 허가하려면 전력 문제가 대두되어 승압공사를 실시해야 하는데, 이것은 당장 예산 확보도 문제지만, 화장실이나 세면실 개선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일부 학교에서 공용 냉장고를 설치해주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관리 측면에서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학우 간에 불필요한 오해와 반목의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위생관리 면에서도 부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보기 위해서 공용냉장고 설치를 위한 사생자치위원회와도 협의를 거쳤으나 당번제나 자치위원들이 관리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위생 관리를 위한 인력을 충원하는 것도 검토해봤으나, 는 곧 사생들의 관리비 인상으로 직결됨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화재나 안전사고 예방, 관리비 인상요인으로 인한 문제 등을 감안하여 공용냉장고 비치는 불허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의왕생활관 보일러 가동은 날씨 기온에 따라 온수 및 난방을 적절히 운영함에도 불구하고 다수학생이 아침등교시간 동시에 사용을 할 경우 온수탱크 용량의 한계로 인해 일시적 온수이용에 불편이 초래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순차적으로 이용시간을 분배하여 사용하면 해소 가능한 문제임을 알려 드립니다.

 

우리 생활관 주변 편의시설이 열악하여 여러 가지로 불편할 것입니다만, 이는 현재 단계적 환경개선사업 추진계획으로 올 겨울방학동안 사생실 침대,메트리스,책걸상 교체를 시작으로 학생회관의 운동기구도 보완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 불편하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좀더 상세한 안내를 받기 원하시면 백인생활관 행정실(070-8855-1681)로 전화 또는 내방하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16. 12. 22

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 의왕생활관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