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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전자서명(GPKI) 발급 절차 및 학외에서 전자문서(KORUS) 사용 방법
- 전산정보원
- 조회 : 3610
- 등록일 : 2017-03-22
개인용인증서 신청서(개별신청용).hwp ( 20 kb)
개인용인증서 신청서(단체신청용).xls ( 134 kb)
행정전자서명(GPKI) 발급 절차는
- 교육행정전자서명(GPKI) 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결재의 보안공문으로 전산정보원으로 제출
(주민번호를 비롯한 민감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반드시 보안공문으로 제출)
※ 보안공문은 [결재정보]창의 [열람범위]에 <제한종료일>-<영구>를 선택하고 상단의 [열람시 암호확인] 체크
- 공문 접수 후 교육부 행정전자서명 등록하면 E-Mail(학교 웹메일) 및 문자로 확인 전송
- E-Mail(학교 웹메일)을 참조하여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www.epki.go.kr)에서 직접 GPKI 발급
* GPKI 유효기간이 도래하면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www.epki.go.kr)로 접속하여 직접 갱신
* GPKI 분실 및 유효기간 경과 등으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전산정보원(☎5084)로 문의
학외에서 원격접속시스템에 접속(GPKI)하여 전자문서시스템(KORUS) 사용이 가능
- 원격접속시스템(http://vpn.ut.ac.kr 혹은 대학홈페이지->QUICK MENU->교직원->원격접속시스템) 접속
- 인증서 관리페이지-인증서 등록 및 갱신(종합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교직원 번호, 비밀번호 입력)
* 원격에서 사용하는 경우 PC에 전자결재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아래한글 최신패치 설치 바람
※ 인증서 발급 시 E-Mail은 학교 웹메일을 뜻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