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커뮤니티

본문 시작

🔥 26학번들아! 언니오빠가 국립한국교통대 유아특수교육과 찐매력 핵심만 알려준다! 🔥

  • 유아특수교육학과
  • 조회 : 35
  • 등록일 : 2025-09-11
안녕하세요! 저희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유아특수교육학과에 재학 중인 재학생입니다. 곧 대학입시를 앞둔 예비 새내기들에게 교통대 유아특수교육학과를 진심을 담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우리 유아특수교육과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국립대학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일 텐데요, 등록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고 장학금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어 경제적인 면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된 계기 중 하나는, 초등학교 시절 담임선생님의 조언 덕분이었습니다. 선생님의 동생분이 교통대 유아특수교육 학과를 졸업하시고 인천교육청 임용에 합격하여 현재 만족스러운 교사 생활을 하고 계신다는 말씀에 전공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우리 학과는 학생들이 입시 부담을 덜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도록 별도의 면접 전형 없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능 최저학력 기준 또한 적용되지 않습니다. 덕분에 학생들이 오로지 학업에집중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교통대 유아특수교육과는 13명의 소수 정예로 운영됩니다. 다른 대규모 학과들과 비교했을 때, 저희 학과의가장 큰 특징이자 자랑은 바로 가족 같은 친밀함이라고 생각해요. 소수 인원 덕분에 친구들과의 단합력이 매우 높고, 교수님들과도 훨씬 밀착된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한 분 한 분에게 깊은 관심과 따뜻한 지도를 아끼지 않으시며, 필요할 때마다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어 주십니다. 특히, 졸업하시거나 이미 취업하신 선배님들과도 활발하게 소통하며 진로나 취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실질적인꿀팁들을 많이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우리 학과의 자랑입니다.

그리고 저희 유아특수교육과는 국제관의 강의실을 우리 학과 학생들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안하고 집중도 높은 학습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혹시 유아교육과와 유아특수교육과 사이에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저는 단연 우리 유아특수교육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 유아특수교육 관련 학과가 많지 않다는 점은 저희 학과가 가진특별한 강점 중 하나입니다.

졸업 후 전망이 매우 밝다는 점 또한 큰 매력입니다. 특수교사로서 1인당 담당하는 유아의 수가 일반 유아교사보다 적은 4명이어, 아이들에게 더욱 세심한 관심과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교사로서의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일자리가 꾸준히 보장된다는 확신을 줍니다. 또한, 임용고시 합격 외에도 기간제교사, 특수교육 관련 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폭넓은 길이 열려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하신 교수님들의 실질적인 가르침 덕분에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을 미리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현장 실습 기회를 통해 이론을 실제에 적용하며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현장 실습을 자주 나가는 편이어서,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조화롭게 익힐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생활에 대한 기대도 빠질 수 없죠! 학교 기숙사는 시설이 매우 훌륭하여 편안한 생활을 보장하며, 학교 내에 노래방, 헬스장, 당구/탁구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동안 이용할수 있는 카페와 자습실도 잘 마련되어 있어 언제든 자유롭게 공부하고 휴식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미래를 향한 또 하나의 도약으로 2027년 3월, 충북대학교와의 통합을 앞두고 있어 향후 더욱 폭 넓고 깊이 있는 배움과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미래의 멋진 유아특수교사를 꿈꾸는 26학번 예비 후배 여러분,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함께 펼쳐나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곳에서 만나게 될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행복한 대학생활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