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K-IDEA 창의력 증진 [DHA] 캠프’개최

  • 조회 : 1004
  • 등록일 : 2019-12-03
아이디어 창업캠프.jpg ( 7,934 kb)
한국교통대학교,‘K-IDEA 창의력 증진 [DHA] 캠프’개최

한국교통대학교,‘K-IDEA 창의력 증진 [DHA] 캠프개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LINC+사업단은 1129일부터 302일간 KT&G 수안보 수련관에서‘K-IDEA 창의력 증진 [DHA] 캠프를 개최했다.

 

창의력 증진(DHA: Developing Human Cre-Ativity)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 간 의견을 조율 분배하여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협업 프로그램으로써, 사물의 연관관계 파악과 이해관계 분석으로 구성되어 창의력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20명이 3개의 조로 나눠져서, 공감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아이디어를 내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테스트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조는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공원 환경 관리 문제 (1), 어린이 보호 구역 문제 (2), 주택가 경사로 위험 문제 (3)에 대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였고, 참가 학생 간의 평가를 통하여 2조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전문수 LINC+사업단장은금번 K-IDEA 창의력 증진 캠프를 통하여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구성원들이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함으로써 학생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향후 문제 해결 중심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