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성장발달을 위한 교육 실시

  • 조회 : 978
  • 등록일 : 2017-06-30
(1) 수박이와 뽀득뽀득손씻기.jpg ( 648 kb)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성장발달을 위한 교육 실시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성장발달을 위한 교육 실시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황종현)가 지역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하고 있다.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629()까지 진천군 정회원 등록 51개소 급식소의 2,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위생 영양교육인 수박이와 뽀득뽀득 손씻기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628()부터 이틀간은 진천군 3개소 아동센터 8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냠냠키즈쿡이라는 어린이 요리 교실을 진행하였다.

 

  ‘수박이와 뽀득뽀득 손씻기교육은 단계별로 손씻기의 중요성(1단계), 손씻기 율동(2단계), 진천군 지역농산물 수박의 영양(3단계), 수박이 비누만들기(4단계), 스티커활동지(5단계)로 구성되어 진천군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가르쳐 주었으며, ‘냠냠키즈쿡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컬러푸드를 활용한 개구리버거 만들기 실습을 통해 놓치기 쉬운 영양을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황종현 센터장은 이번 손씻기 교육과 영양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영양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자료문의] 043-536-0090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황종현 / 담당 김경미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