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나노고분자전공 김성룡 교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관 ‘제27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 조회 : 1233
  • 등록일 : 2017-07-06
김성룡교수.jpg ( 11 kb)
나노고분자전공 김성룡 교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관 ‘제27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한국교통대 나노고분자전공 김성룡 교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관 27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수상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나노고분자전공 김성룡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7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수상 논문은 한국고분자학회의 국제학술지인 폴리머지에 발표한‘SiC 마이크로입자와 그래핀 옥사이드가 그래프트된 SiC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감압점착제의 열전도도 향상이며, 탄소계 나노소재를 첨가한 감압점착제의 방열특성 향상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공학 부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스마트 폰 등의 소형화된 전자기기의 발열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업체와의 산학 공동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특히, 본 논문은 꿈의 소재로 알려진 높은 열전도도의 그래핀계 물질을 적용하여 고방열성능을 가지는 감압점착제 제조에 응용하는 것으로 스마트 폰과 같은 소형 국산 전자제품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룡 교수는 전자제품의 발열문제가 표면화되기 전인 10여년 전부터 나노복합재료의 방열기술 개발에 대한 특화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관련 특허들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과학기술자의 연구 의욕과 연구 분위기를 진작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1991년부터 과총 회원 학회 학술지에 발표된 우수논문을 대상으로 소속 학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추천된 논문을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자료문의] ☎ 043-841-5426 나노고분자전공 김성룡 교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