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충주시, 조정체험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조회 : 677
  • 등록일 : 2017-02-08
교통대학교.jpg ( 47 kb)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충주시, 조정체험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충주시, 조정체험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김영호)와 충주시(시장 조길형)가 지역의 대표스포츠인 조정을 활용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해 7일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도쿄올림픽 분산 개최가 언급되기도 했던 세계적 수준의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을 활용하고 조정을 특화해 지역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교통대는 조정스포츠를 교양과목으로 신설해 조정의 저변확대와 조정체험아카데미 강사 양성 등을 통한 조정경기장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조정을 특화한 각종 사업 발굴 및 마케팅 등 각종 연구와 자문활동을 하게 된다.

 

  충주시는 조정체험아카데미를 통해 조정무료체험 등 각종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교통대와 조정관련 사업 공동 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남중웅 한국교통대 스포츠학부 교수는 “대학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업 등을 발굴해 충주시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043-849-1512 스포츠학부 스포츠산업학전공 남중웅 교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