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LINC사업단 통상임금 관련 인사노무전략 세미나 개최

  • 조회 : 1252
  • 등록일 : 2014-02-05
DSC5244.jpg ( 125 kb)
LINC사업단 통상임금 관련 인사노무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교통대학교 LINC사업단은 오는 1월 24일(금) 충북중소기업청 강당에서 충북지역 기업체 임원 및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인사노무 이슈 진단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법원 판결로 발등의 불이 된 통상임금의 적용과 사례, 노동관견법개정으로 2016년까지 정년이 60세로 의무화 됨에 따른 임금체계의 개편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하여야 할 것인가에 대해 전문가의 설명과 다른 선도기업들의 개선사례를 소개하면서 지역기업들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업경영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행사로 마련되었다.
 
또한 기업들의 임금 및 보상제도의 문제점으로 들어나고 있는 성과급제도의 득실을 살펴보고 중소기업에 적합한 성과평가와 성과급을 포함한 임금제도 재구축방안에 대해서도 미국과 일본 및 한국의 임금제도를 비교하면서 적절한 방향을 제시하는 주제발표를 통해 일시적인 땜질식 대응이 아닌 노사가 윈윈할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청주는 물론 충주지역 등 도내 100여개 기업체 임원과 관리부서장 등이 이미 참가신청을 하는 등 반응이 뜨거운 상태이다. 강사로는 구건서 공인노무사의 ‘통상임금과 대법원 판결에 대한 기업의 대응전략’, 가재산 한국형인사조직연구회 회장의 ‘성과급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교통대 박양근 교수의 ‘지방기업의 인력미스 매칭 해소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