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3D프린팅센터 BME 분야 3D Image Processing Technology 활용교육

  • 조회 : 975
  • 등록일 : 2015-03-20
첨부사진(홈페이지용).jpg ( 44 kb)
3D프린팅센터 BME 분야 3D Image Processing Technology 활용교육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BME(Bio-Medical Engineering) 분야 3D Image Processing Technology 활용 교육 개최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센터장 박성준, 기계공학과 부교수)는 3월 18일, 19일 양일에 걸쳐 ‘BME(Bio-Medical Engineering) 분야 3D Image Processing Technology 활용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의공학 S/W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퓨전테크(대표이사 김인명) 교육전문기관을 초빙하여 병원, 대학, 의료 관련 기업 20여명의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하였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 데이터 생성은 물론 환자 수술가이드, 보조기, 임플란트 등 다양한 의료 디바이스 제작기술에 응용할 수 있는 BME 관련 3D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에 대한 교육을 수료하였는데, 이는 기존 제작방식보다 제작시간 단축과 비용이 저렴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대량생산이 아닌 환자 맞춤형으로 의료 디바이스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우수하다.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는 국내 3D프린팅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환으로 디자인/모델링, 기술교육, 시제품제작, 스캐닝/역설계, 진공주형 등 중소기업이 3D프린터 활용을 위해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애로기술지원의 경우 1회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방문 기업 지원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 3D프린팅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3D프린팅센터 박성준 센터장은 “이번 BME 교육은 병원 및 의공학 관련 기관, 대학에 전문 엔지니어를 육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BME 교육 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이 3D프린팅을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문의 :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043-849-1482)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