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찾아가는 테이블 인형극 이벤트 공연' 진행

  • 조회 : 693
  • 등록일 : 2020-08-10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찾아가는 테이블 인형극 이벤트 공연'.jpg ( 476 kb)
한국교통대학교,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찾아가는 테이블 인형극 이벤트 공연' 진행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한국교통대 유광원 교수)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지역 어린이 급식소 32개소 660여명을 대상으로 당류섭취 저감화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 주제의 찾아가는 테이블 인형극이벤트 공연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본 사업은 2016년부터 실시해온 지속적 사업 목표인 '당류 섭취 줄이기' 의 일환으로 특화 사업 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 및 소규모 어린이집에 우선 관람권을 부여해 영·유아 어린이들의 폭넓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병설유치원에도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수혜 대상의 폭을 확대했다.


인형극은 총 4가지(날쌘돌이 다람쥐, 무지개나라를 지켜줘, 음식나라의 나나와 비비, 달쿵이와 맑음이의 모험)의 작품을 한국교통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영양교육 동아리 학생 12명(박수림 외 11명)의 자원봉사공연으로 진행했다.


또한, 센터는 지난해 만족도를 반영해 인형극 무대 배경 제작 등 기존 공연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어린이들의 교육 집중도를 한층 높였다.


유광원 센터장은 "찾아가는 테이블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당류 섭취 저감의 중요성을 배우고 바른 식생활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