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제2회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조회 : 781
- 등록일 : 2021-03-08
‘제2회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학교(총장 박준훈)는 자동차공학전공 ‘KNUT-EV’팀이 ‘제2회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발표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51개 대학에서 59개 팀이 참가한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는 영광군, 한국자동차공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대학생 전기 자작자동차 대회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발표대회로 진행됐고, 발표 보고서를 평가해 10개의 결선팀이 선정됐다. 차체와 파워트레인에 대한 공학적 차량설계 위주로 결선 발표평가를 진행했다.
‘KNUT_EV’ 팀은 타 대학의 차량과 달리 바퀴에 모터가 직접 부착된 인휠(In Wheel)모터를 사용했다. 인휠 모터사용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스태빌라이저 바 설계, 조향각에 따른 인휠 모터의 속도 제어를 공학적으로 접근·구현시켰다.
KNUT_EV팀의 발표를 맡았던 장준봉 팀장(자동차공학전공 4)은 “차체, 조향, 구동, 제동 등 각 조의 제작 열정으로 차량을 만들고 결과가 좋게 나와서 다행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형욱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공학 툴을 실제 차량을 만드는 데 활용하고, 설계부터 제작까지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을 것”이라면서 “차량 제작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LINC+ 사업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