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교통대 입주기업 ‘미랩’, ‘진로체험 활성화사업’ 선정

  • 조회 : 774
  • 등록일 : 2021-03-18
한국교통대 입주기업 ‘미랩’, ‘진로체험 활성화사업’ 선정.jpg ( 647 kb)
교통대 입주기업 ‘미랩’, ‘진로체험 활성화사업’ 선정

교통대 입주기업 ‘미랩’, ‘진로체험 활성화사업’ 선정

[기사 더보기]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미랩’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모한 ‘2021년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지역사회, 학교?진로체험지원센터 간 연계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직업을 심도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 선정에 따라 미랩은 한국교통대 박물관, 충주교육지원청 그리고 충주시청소년수련원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업으로 ‘3D프린팅을 통한 중원의 문화유산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자원 활용 전문가 기반 진로체험활동, 맞춤형 프로그램 컨설팅, 진로체험활동 우수사례 성과 매뉴얼화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영근 미랩 대표는 “이번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 프로그램을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중원문화를 중심으로 한 문화유산을 알려 문화적 자긍심을 이끌어내고 이를 4차 산업 핵심기술 중 하나인 3D프린팅 기술과 연계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우리 유물을 만들어 보면서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미랩은 2019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 관련 진로체험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재료키트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