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LINC+사업단, 지역상생 재능기부 '이음줄' 추진

  • 조회 : 754
  • 등록일 : 2021-10-07
한국교통대학교 LINC+사업단, 지역상생 재능기부 '이음줄' 추진.jpg ( 99 kb)
LINC+사업단, 지역상생 재능기부 '이음줄' 추진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LINC+사업단 지역상생협력단은 10월 27일까지 충주시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하여 충주지역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지역상생 재능기부 “이음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상생협력단 행복가족· 건강가족 RCC센터에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지역 취약계층 가정과 지역상생협력단의 K+HUG 이음 서포터즈가 짝을 지어 문화생활 등 지역사회에 대한 상호 정보를 주고받는 자조모임을 형성하고 뜨개질 교육을 지원 받는다.

이번 교육에서 만들어진 수제 뜨개작품은 기부를 하게 되며, 사회적 지원의 대상으로만 여겼던 취약계층 가족들은 자신보다 어려운 처지의 사람들에게 나눔과 봉사활동의 시간을 갖게 된다.

뜨개질이라는 정서적 함양을 통한 작품 활동으로 마스크 걸이, 보틀 커버, 티 코스터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만들며 지역사회를 살아가는 서로의 정보를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하며 K+HUG 이음서포터즈와 지역 내 문화, 교육, 꿈 등 자신의 이야기를 나눈다.

한국교통대학교 전문수 LINC+사업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취약계층가정이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고 지역 사회에 융화 활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재능 기부 활동으로 이어져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