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충북어린이과학교실 ‘과학이 보이는 순간’ 운영

  • 조회 : 626
  • 등록일 : 2021-12-01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충북어린이과학교실 ‘과학이 보이는 순간’ 운영.jpg ( 249 kb)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충북어린이과학교실 ‘과학이 보이는 순간’ 운영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11월 27일 제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과 예술의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과학이 보이는 순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충북어린이과학교실 ‘과학이 보이는 순간’ 프로그램은 과학 관련 기반이 부족한 도내 소외지역 어린이들이 교과서 속 과학실험을 배우고, 사진으로 구현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 증진 및 창의적인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표면장력을 주제로 물방울이 떨어지는 순간,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관찰 후 DSLR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하였으며,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열린 과학사진전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뽐내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책에서 보았던 과학사진을 직접 찍어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신기했다”, DSLR 카메라로 사진찍는 법을 배우는게 어려웠지만 내가 찍은 사진을 보니 뿌듯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국교통대학교 박병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교과서에 있는 과학을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여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청북도가 지정하고 한국교통대학교가 운영하는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2020년부터 충북지역의 과학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하여 충북어린이과학교실 외에도 랜선사이언스투어, 언택트 과학자 강연회, 충북과학문화축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