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KNUT해외봉사연합 동아리, 충북도 '생산적 일손 돕기 대상' 수상

  • 조회 : 562
  • 등록일 : 2021-12-09
한국교통대학교 KNUT해외봉사연합 동아리, 충청북도 '생산적 일손 돕기 대상' 수상.jpg ( 271 kb)
KNUT해외봉사연합 동아리, 충북도 '생산적 일손 돕기 대상' 수상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KNUT해외봉사연합 동아리가 12월 7일 충청북도청의 ‘생산적 일손 돕기 대상 시상식’에서 학생 단체 부분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에서 KNUT해외봉사연합은 생산적 일손봉사 활동 16회, 총 332명의 학생이 참가하였고, 유튜브를 통한 지역 농산품 판매 촉진 홍보활동과 헌혈증 133장기부 등의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KNUT해외봉사연합은 2019년 이후 한국교통대학교 해외봉사활동 참여 학생을 주축으로 구성된 학생 동아리이며, 한국교통대 LINC+사업단에서 주관하는 K+지역가치 Up-Go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역 농가의 인력부족을 해결하는 일손돕기 활동과 탄소중립, 환경 인식 개선활동,코로나19 극복 헌혈증 기부행사와 충주시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이웃사랑과 지역상생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KNUT해외봉사연합장 박정환 학생은 “지역상생을 위하여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 하였는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생산적 일손봉사로 지역의 인력난 해소와 소외계층 봉사활동 등 평소 이웃사랑과 지역 발전에 헌신해온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충북도 역점 사업이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