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2022년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대학 선정

  • 조회 : 482
  • 등록일 : 2022-03-14
‘2022년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대학 선정.jpg ( 239 kb)
‘2022년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대학 선정
[‘2022년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대학 선정]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는 ‘2022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KOICA의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대학과의 상호협력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개발협력 교과목 개설과 국내외현장 활동을 지원하여 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 및 공적개발원조(ODA)에 대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제공하고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기여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한국교통대학교는 학생들에게 국제개발협력 및 ODA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통해 글로컬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갈 보건의료 전문가 양성과 지역사회 국제개발협력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2학년도 정규 교과목으로 1·2학기에 ‘국제개발협력과 보건의료’ 과목을 교양교과목으로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이 교과목은 국제협력에 대한 이론과 실무지식, 세계시민교육, 진로탐색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의 주요 보건이슈 관련 팀프로젝트 활동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국내 현장 활동으로 증평 소재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세계시민교육을 현장에서 진행하며, 자율동아리(ODA가다)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하고, 국제개발협력 보건의료분야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학교 간호학과 김연하 교수(사업총괄)는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여 글로벌시대의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