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중국 현지 ‘한국어직통반’ 유학생 어학원 첫 입학

  • 조회 : 414
  • 등록일 : 2022-09-01
중국 현지 ‘한국어직통반’ 유학생 어학원 첫 입학.jpg ( 2,304 kb)
중국 현지 ‘한국어직통반’ 유학생 어학원 첫 입학
[중국 현지 ‘한국어직통반’ 유학생 어학원 첫 입학]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는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중국 현지에 개설한 한국어직통반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한국교통대학교 어학원 첫 입학을 위해 입국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교통대학교는 중국 현지 한국어교육 담당기관과 협력하여 중국 강소성 염성시에 한국어직통반을 개설하여, 중국 고등학교에 한국어 교육과 한국교통대학교 입학을 위한 전문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통대학교는 한국어직통반에서 주 30시간의 한국어 교육을 수료한 유학생 10명을 이번에 2022학년도 한국교통대 어학원의 첫 입학생으로 맞이하게 되었다. 한국교통대학교는 중국 현지의 한국어직통반을 2021년에 처음 개설했다.

한국교통대학교 신동민 국제교류본부장은 “지난 2020년 이후 국제적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가 어려웠지만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협력교육기관 및 한국어교육 담당기관인 남경모학교육의 신뢰와 지지로 중국의 우수한 유학생을 유치하게 된 것에 대단히 감사하고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통해 중국 유학생 유치에 많은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한국교통대학교의 국제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