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학생상담센터, 상담 전문 부문 ‘2022년 우수 상담 기관’ 선정

  • 조회 : 423
  • 등록일 : 2022-12-14
학생상담센터, 상담 전문 부문 ‘2022년 우수 상담 기관’ 선정2.jpg ( 129 kb)
학생상담센터, 상담 전문 부문 ‘2022년 우수 상담 기관’ 선정
[학생상담센터, 상담 전문 부문 ‘2022년 우수 상담 기관’ 선정]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학생상담센터가 12월 12일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 주관 상담 전문 부문 ‘2022년 우수 상담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상협은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활성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회원교 230여 개를 대상으로 상담 운영, 상담 전문, 개인 총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대학을 평가하여 우수 상담 기관과 상담사를 선정하고 있다.

한국교통대 학생상담센터에서 지원하는 상담 프로그램과 개인 및 집단상담의 수요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의 만족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토대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학생심리상담 지원 효과성을 인정받아 상담 전문 부문에서 우수 상담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교통대 학생상담센터는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별검사 및 해석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별검사 결과를 토대로 심층 심리검사 및 해석 상담, 수요조사 결과 반영 대상별 맞춤 환류 프로그램, 정신건강 인식 증진 캠페인 등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 김의수 교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 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 생활과 마음 건강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마음 건강을 위해 맞춤형 심리·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원활한 대학생활 적응을 위하여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학생상담센터 이용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www.ut.ac.kr/sc.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