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충북대학교 통합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 조회 : 299
  • 등록일 : 2024-06-07
국립한국교통대학교-충북대학교 통합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 전체회의 개최.PNG ( 845 kb)
국립한국교통대학교-충북대학교 통합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충북대학교 통합추진위원회 분과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와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는 올해 상반기 제출 예정인 통합신청서 작성을 위해 통합추진위원회 산하 6개 분과위원회* 모두가 참여하는 전체회의를 4월 26일(금) 오전 10시 증평캠퍼스 청아홀에서 개최하였다.
* 교명선정위원회, 교육위원회, 연구·산학협력위원회, 재정협력위원회, 행정·시설위원회, 정보화위원회

그동안 양 대학은 지난 3월 7일 개최된 ‘통합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통합 추진 절차에 돌입하여 통합의 원칙을 기본으로 분야별 통합 과제에 대한 논의를 교원·직원·학생 대표로 구성된 분과위원회별로 진행하여 왔다. 이번 회의는 그간 충분히 논의되지 못했거나 추가 협의가 필요한 사안들에 대해 전체회의 과정을 통하여 통합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논의의 효율성을 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강혁진 글로컬대학30추진단장(기획처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통합신청서에 담길 주요 통합 과제(통합대학의 교명, 유사중복학과의 화학적 통합과 학과 캠퍼스 재배치 계획 등) 등에 대해서도 양 대학의 입장 차이를 확인하는 단계를 넘어 대학 구성원 모두의 지지를 이끌어내는 합의점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충북대학교 우수동 글로컬대학추진단장(기획처장)은 “이번 회의는 주요 논제에 대한 양 대학의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과제에 대해 합의하는 시간이었다”며“양 대학이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원만하게 논의를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