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차세대전지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2008 전국 NURi 우수성과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조회 : 1507
- 등록일 : 2009-03-02
충주대학교 차세대전지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장 민병각)은 지난 5일 청주 라마다 호텔에서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학술진흥재단 후원, (사)누리사업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2008 전국 누리우수성과 경진대회(인력양성 분야)에서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 필드워크』라는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2008 전국 누리우수성과 경진대회’는 전국 140개 사업단이 참여하였고, NURi사업 우수성과의 구체적인 사례를 발굴하여 사업 추진에 있어 지속적인 지역 혁신 추진에 귀감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또한, 장려상 작품으로 선정된 필드워크의 성과로는 참여업체 취업 10명, 학연 프로그램연계 대학원 진학 8명이 있으며, 참여 학생과 참여업체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 학생 현장 실습체험과 사회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참여업체는 우수인력 확보와 인력수급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답하였다.
민병각 단장은 “누리사업 종료 이후에도 충주대 인력개발센터에 이관하여 지속적인 필드워크를 시행하여 남은기간 우수학생을 유치하고 수요자(기업 ․연구소) 중심의 교육을 더욱더 강화하여 우리나라 차세대 전지산업의 인력을 키워내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 수상작들은 학술진흥재단에서 전시 할 예정이며, 3월 부산에서 개최예정인 NURi 춘계 워크샵에서 시상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