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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도서관 통합관리시스템 도입
- 조회 : 1921
- 등록일 : 2009-09-02
도서관을 활성화시키고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하계방학을 이용하여 중앙도서관 1층에 모든 시스템을 총괄 할 수 있는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번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그동안 3층, 4층에서 이루어지던 대출/반납 업무를 1층에서 한꺼번에 처리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료실내 열람테이블을 설치하여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또한, 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도색 및 바닥 왁스칠, 일부 바닥마감재 교체 등의 리모델링과 3층에 있던 제1서고를 1층으로, 2층에는 노트북 열람대를 설치하고 4층에 있던 연속간행물실을 이전하여 그동안 3, 4층에 복잡했던 서가배열을 분산 이동시킴으로써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였다.
특히, 자료실 확장과 열람석 설치로 편리하게 자료를 찾으며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자율적인 학습의욕을 고취시켜 도서관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기발전의 계기를 마련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주대 중앙도서관(관장 곽광수)은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을 기념하여 9월 1일 기준으로 대출연체자 전체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중지 해제 행사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