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충주대 박노봉, 조용진, 김재명 교수 정년퇴임식
- 조회 : 1312
- 등록일 : 2010-02-26
충주대학교(총장 장병집)는 2월 26일 10시 대학본부 2층 국제회의장에서 평생을 인재 육성에 남다른 애정을 쏜아 오신 박노봉(첨단과학기술대학 전기공학과), 조용진(공과대학 환경공학부), 김재명(인문사회예술대학 영어학과) 교수의 정년퇴임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영예로운 정년퇴임을 맞이하여 그간의 공적을 치하하고, 대학 구성원이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패, 송공패, 명예교수 위촉장 수여식과 대통령으로부터 김재명 교수가 황조근정훈장을 박노봉, 조용진 교수가 홍조근정훈장을 전수 받는다.
박노봉 교수는 1973년 부임해 37여 년을 재직하면서 방송실 및 시청각실장을 역임하였으며, 「BSCCO초전도 박막의 열역학 특성에 관한 연구」외 38편의 연구논문과 대통령 국민교육유공자 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조용진 교수는 1978년 부임해 32여 년을 재직하면서 대학원장, 충북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장, 교수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The hydrodynamic filter separator for removal of urban strom runoff」외 50편의 연구논문과 『시사저널』환경분야 존경받는 인물 2위에 선정된 바 있다.
김재명 교수는 1980년 부임해 30여 년을 재직하면서 교양학과장, 영어과학과장, 인문사회과학부 학부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번역과정의 무표구조분석에 관한 연구」외 다수의 연구논문과 한국관광공사 상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표창장 등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