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충주대 정년 및 명예 퇴임식
- 조회 : 1472
- 등록일 : 2010-08-27
충주대학교는 27일 10시 국제회의장에서 평생을 2세 교육과 연구에 헌신해 온 이경원(공과대학 화공생물공학과), 류인덕(보건생명대학 식품공학과), 조재민(보건생명대학 식품공학과), 이정희(국제사회정보대학 유아교육학과), 장광진(공과대학 에너지시스템공학과) 교수의 그동안 교직생활을 마무리하는 정년 및 명예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직자들에게 송공패, 감사패를 수여하고 명예교수 위촉장 전달하였으며 퇴임식에 참석한 가족, 교직원, 제자들은 정든 교정을 떠나는 교수들의 퇴임을 아쉬워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경원 교수는 1978년 부임해 31여 년을 재직하면서 산업대학원 원장, 학생생활연구소장, 3공학부 학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Coagulation Efficiency and Emulsion Stability of Derivatives Substituted with Carboxlyic Acid 외 50편의 연구논문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류인덕 교수는 1978년 부임해 31여 년을 재직하면서 산업기술개발연구소장, 학생생활연구소장, 건설응용화학공학부 학부장, 대학원장 등을 두루 역임하였으며, 주요포상으로는 경찰청장 감사장, 농림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였다.
조재민 교수는 1980년 부임해 30여 년을 재직하면서 교무처장, 건설응용화학공학부 학장, 산학협력과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The Milk Clotting Enzyme from Mucor mucedo C-7외 50여편의 연구 논문 등을 발표하였다.
이정희 교수는 1983년 부임해 26여 년을 재직하면서 교무과장, 생활관 사감 등을 역임하였으며,「NCTM의 수학교육내용기준에 따른 우리나라 유아수학교육내용의 분석 외 다수의 연구논문과 문교부장관 표창장, 교육감 표창장 등을 수상하였다.
장광진 교수는 1979년 부임해 30여 년을 재직하면서 학과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S.M17C의 피로거동에 관한 연구외 다수의 연구논문을 발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