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장병집 총장 발전기금 2천만원 쾌척
- 조회 : 1539
- 등록일 : 2011-04-20
취임 2주년을 맞은 충주대 장병집 총장이 지난 14일 대학 발전기금으로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충주대가 밝혔다.
전문)
취임 2주년을 맞은 충주대 장병집 총장이 지난 14일 대학 발전기금으로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충주대가 밝혔다.
장병집 총장은 “일반대학 전환 등으로 대학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지금이 어느 때보다도 재정확보가 절실한 때”라고 강조하며 “스스로 실천하고 참여하기 위하여 기탁”한 것이라고 밝혔다.
장병집 총장은 그동안 발전기금 확충을 위하여 각종 네트워크를 통한 후원자 발굴에 힘써왔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기금확충을 통해 2년간 44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최근 충주대는 이러한 기금 확충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을 주목적으로 하는 ‘충주대사랑 후원구좌 갖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등록금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학업과 미래에 대한 준비에 전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후원 운동은 구좌 당 3천원이며 매월 자동 납부되는 소액기부제로 월 3천 원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충주대는 장학기금 마련을 위하여 앞으로 동문, 교직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