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한국교통대, ‘입학사정관제 정착을 위한 학부모정보제공 연수과정’성황리에 마쳐
- 조회 : 1895
- 등록일 : 2012-03-16
한국교통대 입학사정관실에서는 충북대 평생교육원과 공동으로 3월 6일(화) ~ 15일(목)까지 총 30시간의 과정으로‘입학사정관제 학부모정보제공 연수과정" 을 성황리에 끝마쳤다.
[전문]
한국교통대(총장 장병집) 입학관리본부 입학사정관실에서는 충북대 평생교육원과 공동으로 3월 6일(화) ~ 15일(목)까지 총 30시간의 과정으로‘입학사정관제 학부모정보제공 연수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과정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후원으로 운영되었으며, 충북지역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학부모 35명이 연수에 참가하였다.
본 연수과정은 자녀의 진로지도 및 대학입학사정관제 정보에 목말라 하던 우리 지역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연수에 참가한 손상용 학부모(충주고3)는 “정말 깊이 있고 유익한 정보를 담아 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연수로서 적극 추천한다.”라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한국교통대 박영한 입학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부모들께 선진화된 대입 전형인 입학사정관제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아울러 자녀의 진로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대학으로서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