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과 DB정보통신(주)산 학협력 업무 협약 체결
- 조회 : 1327
- 등록일 : 2012-04-18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DB정보통신(주)은 4월 13일(금) 교통관련 산업의 발전과 교통 분야 전문 인력양성 등에 대하여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 및 산업체간의 연계를 강화하여 상생발전하기 위한 산학협력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전문]
한국교통대학교(총장 장병집) 산학협력단과 DB정보통신(주)은 지난 4월 13일(금) 충주캠퍼스에서 교통관련 산업의 발전과 교통 분야 전문 인력양성 등에 대하여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 및 산업체간의 연계를 강화하여 상생발전하기 위한 산학협력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단장 김경진)과 DB정보통신(주) 강운식 사장을 비롯하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교통관련 지식과 기술정보 교환 등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산학협동 및 융합 과정의 운영참여와 교육과정 공동개발 등을 협약하였다.
또한, 교통 분야 전문 인력양성 및 활용(취업)에 대한 협력 및 인턴쉽 등 취업역량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수행, 교통 분야 미래 유망기술의 공동개발 및 유관기관과의 공동협력, 교육 및 연구개발 시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 지원, 국책 프로젝트의 공동 추진 및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들 양 기관은 교통 분야의 특성화된 학문과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협력체계를 통해 국내 교통 분야의 기술을 선진화함은 물론 해외로의 기술수출도 고려하는 등 산학협력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본 협약을 맺은 DB정보통신(주)은 고속도로 IT시스템의 효율적 운영과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설립된 교통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고속도로의 지능형교통시스템(하이패스, 교통정보센터, 도로전광표지판, FTMS, TCS, AVI, CCTV 등)의 구축 및 운영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고속도로를 비롯한 국도, 시가지도로의 각종 교통시스템 설비의 설계, 구축, 운영에 이르기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통시스템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