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 조회 : 1661
  • 등록일 : 2013-08-20
IMG_3080.gif ( 61 kb)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8월 19일(월), 국제회의장에서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교통대학교 스포츠산업연구소(소장 남중웅 교수)가 주관하는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전문]

 

한국교통대학교는 8월 19일(월) 13시, 국제회의장에서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교통대학교 스포츠산업연구소(소장 남중웅 교수)가 주관하는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경기장의 사후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국내 저명한 석학들과 이종배 충주시장,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및 조정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대한체육회 양재완 사무총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충주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 시키고, 조정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될 것이라 하였으며, 이후 지속 가능한 스포츠이벤트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설을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 후 충주시가 고려해야 할 사안에 대해서는 먼저 목포대학교 전호문 교수는 충주의 대표 도시 브랜드를 선정, 집중화하여 통합마케팅으로 발전 시켜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며, 체육과학연구원 박영옥 박사는 탄금호 주변 공간을 국제레포츠단지를 조성하여 조정 및 수상스포츠의 거점으로 활용해야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한국교통대학교 최윤석 교수는 향후 충주가 지향해야할 스포츠이벤트에 충주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더욱 절실하다고 강조하였으며, 부경대학교 문선호 교수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새로운 스포츠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발제자들의 발제에 따라 단국대학교 김애랑 교수, 영남대학교 한준영 교수, 인하대학교 정태욱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세혁 교수의 지정토론과 자유토론으로 열띤 토론의장을 만들었다

 

스포츠산업연구소장 남중웅 교수는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는 많은 준비를 통해 이루어 낼 수 있지만, 경기장 사후 활용방안에 대해서는 경제적 가치와 공익적 가치에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라고 하였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