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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전자서명(GPKI) 발급 및 원격접속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 HelpDesk
- 조회 : 4049
- 등록일 : 2017-04-03
2. 개인용인증서신청서(개별신청용).hwp ( 19 kb)
3. 개인용인증서신청서(단체신청용).xls ( 132 kb)
4. 특수목적용(업무용)신청서.hwp ( 19 kb)
행정전자서명(GPKI) 발급 절차는
- 교육행정전자서명(GPKI) 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결재의 보안공문으로 전산정보원으로 제출
(주민번호를 비롯한 민감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반드시 보안공문으로 제출)
※ 보안공문은 [결재정보]창의 [열람범위]에 <제한종료일>-<영구>를 선택하고 상단의 [열람시 암호확인] 체크
- 공문 접수 후 교육부 행정전자서명 등록하면 E-Mail(학교 웹메일) 및 문자로 확인 전송
- E-Mail(학교 웹메일)을 참조하여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www.epki.go.kr)에서 직접 GPKI 발급
※ 휴대용 저장매체 보안관리시스템(셜록홈즈)가 설치된 PC에서는 반드시 GPKI 인증서를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 후 USB나
외장하드로 복사하여 사용
* GPKI 유효기간이 도래하면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www.epki.go.kr)로 접속하여 직접 갱신
* GPKI 분실 및 유효기간 경과 등으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전산정보원(☎5084)로 문의
학외에서 원격접속시스템에 접속(GPKI)하여 전자문서시스템(KORUS) 사용이 가능
- 원격접속시스템(http://vpn.ut.ac.kr 혹은 대학홈페이지->QUICK MENU->교직원->원격접속시스템) 접속
- ID : 교직원번호 / 비밀번호 : 종합정보(포탈)시스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KORUS시스템 링크 클릭하여 사용
* 원격에서 사용하는 경우 PC에 전자결재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아래한글 최신패치 설치 바람
※ 인증서 발급 시 E-Mail은 학교 웹메일을 뜻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