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 충주시 가족센터와 함께 AI 모빌리티 체험 교육 진행

  • 브랜드전략실
  • 조회 : 143
  • 등록일 : 2025-02-21
250205_사진.png ( 1,487 kb)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원장 김인숙)은 충주시 가족센터와 협력해 ‘AI 모빌리티로 찾아가는 AI에듀테크 미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시 가족센터와 연계한 AI에듀테크 교육으로, 다문화 학생들의 성장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AI 로봇 ‘아이코’를 활용한 AI 로봇 체험 ▲미래 모빌리티 ‘모비’ 체험 ▲생성형 AI를 활용한 퀴즈 풀이 ▲센서 원리 학습 ▲AI 로봇 및 모빌리티 활용 시 안전 교육 등이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이 가장 흥미를 보인 활동은 ▲스마트폰 기울기 센서를 활용한 ‘모비’ 체험 ▲AI 로봇 ‘아이코’와 함께하는 사회정서학습 ▲로봇 엔지니어 진로체험 ▲미래 모빌리티 엔지니어 진로체험 등 다양한 에듀테크 기반 체험 활동이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 김인숙 원장은 “AI 로봇과 미래 모빌리티 체험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AI 신기술과 모빌리티 분야를 접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올해는 ‘에듀이음 미래 모빌리티 버스’를 활용해 찾아가는 AI에듀테크 체험 교육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및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다문화 학생 지원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AI 로봇을 연계한 ‘하이터치-하이테크’ 기반의 미래 공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고정형·이동형 ‘에듀이음 하이플렉스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운영해 학교·기업·지역이 협력하는 맞춤형 공교육 모델을 실현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Edu-Hub’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2023년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 이후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지·산·학·연 협력 체계를 구축해왔다. 앞으로도 AI 및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 혁신을 주도하며, 지속 가능한 공교육 발전과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문의사항 : ☎ 043-849-1662 /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 김인숙 교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