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안내

본문 시작

안녕하십니까?
응급구조학과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우리나라의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이 신설된 1995년도부터 전문적인 응급구조교육을 시작하여 국민건강 향상과 응급의료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나라 응급구조의 역사와 함께 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2006년 4년제 학부교육체제를 갖추었으며 2010년 석사과정을 개설하여 현 시대에 필요한 현장중심의 응급구조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졸업생들은 전국 각처에서 보건의료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응급구조 교육, 연구, 그리고 실무의 다양한 현장에서 전문성을 탁월하게 발휘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인구 고령화와 다양한 사고 및 재난이 증가하면서 응급구조사의 역할 또한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해가는 응급의료 환경 속에서 현대 사회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여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때입니다.

진리를 탐구하여 안전한 미래를 창조하고 우리들이 가진 전문성으로 인류에게 봉사하는 1급 응급구조사를 양성하는 것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입니다. 이를 위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들고 학문적 탁월성과 함께 미래에 안전 및 응급구조의 다양한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우리 학과 모든 교수진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삶의 가치와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세계와 함께 성장해 가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응급구조학과의 미래를 기대해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응급구조학과장 교수 신동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