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이름

교통건축연구소

이름(영문)

Institute of Transportation Architecture
부서원 소개 표
전화번호, 팩스, 사무실, 홈페이지로 구분하여 안내합니다.
전화번호 팩스 사무실 홈페이지
043-841-5201 --

연혁

2016.3.17. 교통건축연구소 개소식
2016.3.17. (사)한국철도건축기술협회 상호협력 체결
2016.8.10. 한·중·일 국제심포지엄(PICLS 2016) 개최
2016.5.~10. 한국철도건축문화상 공모전 개최
2016.10.26. 한국철도건축문화상 공모전 시상식

설립목적

현대 사회에서 교통공간은 국토의 기본 인프라라는 차원을 넘어 우리의 일상에 공존하는 공간이며 정보, 문화 등이 순환되는 인간 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진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교통시설에 대한 관점은 교통건축의 관점으로 변화되어야 하며, 기술적 진보와 문화적 이슈가 통합된 공간의 질적 수준에 대한 탐구가 절실한 시점이다.
또한 유라시아 이니셔니브의 국제적 기회 및 통일대비 그리고 철도유휴부지를 활용한 행복주택 프로젝트 등과 같이 국·내외 철도, 항공, 항만, 도로와 같은 교통건축 분야의 학술적 통합을 위한 구심점이 절실한 상황이며, 전문인력 양성시스템 역시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야 한다.
우리나라 교통분야 특성화 국립대학인 본 대학의 사회적 역할을 고려할 때, 건축과 관련된 통합적 연구 및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기반으로서 교통건축연구소 설립이 필요하다. 이에, 교통건축연구소는 학술연구를 기반으로 유관기관협력, 산학협력, 전문인력양성 등을 통하여 국가 교통건축분야의 선도적 연구소가 되고자 한다.

상세내용(연구내용)

3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