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전공소개

본문 시작

반갑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도시·교통공학전공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교의 도시·교통공학전공은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스마트교통, ITS 등의 도시계획·교통계획 분야의 최첨단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도시계획은 도시개발, 신도시개발, 주거단지 개발을 비롯하여 도시 기본계획, 도시 관리계획 등 도시의 개발, 성장 및 관리에 가장 중요한 학문 분야입니다. 또한, 교통계획은 도시 내에서의 이동과 물류를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하여 도시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적 학문 분야입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도시·교통공학전공에서는 도시계획, 교통계획 수업을 통해 균형 잡힌 시각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GIS와 GIS프로그래밍 등의 수업을 병행하여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스마트교통, ITS 등 도시·교통 분야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전공 졸업생들은 국내 주요 엔지어링사, 컨설팅사를 비롯하여 관련 공무원, 도시공사 및 시설공단 등의 공기업 등에 진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도시재생 관련 기관, 부동산 컨설팅 및 부동산 개발업체, 국내 주요 연구기관 등 보다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시작하였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도시·교통공학 전공에서 도시·교통 분야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전문가로서 성장하시기 바랍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도시·교통공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