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 건의 글의 상세내용 『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 건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 건의
작성자 양* 원 등록일 2023-01-11 조회 366
첨부 2022 마일리지 장학금 신청 안내 .jpg ( 377 kb)
안녕하세요.

현재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이 500점 단위로 진행되고 있는데, 혹시 졸업 예정자에 한해서 500점 이상일 경우 마일리지 전체 전환(혹은 100점 단위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해주실 수는 없는지 건의드립니다.

현행 기준대로라면 1400점일때 1000점을 제외한 400점은 전환 신청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졸업예정자의 경우 추가적인 마일리지 적립이 어렵기 때문에 잔여포인트인 400점은 전환 신청을 하지 못하고 졸업과 동시에 소멸되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졸업예정자 사이에서는 500점 단위 이하의 마일리지는 전환 신청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전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 저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학교커뮤니티에서도 지속적으로 전환 기준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는 게시물들이 많았습니다.

저 또한 재학기간중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우들의 시간과 노력이 빛을 보지 못하고 사라진다는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이에 졸업예정자에 한해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을 건의드립니다.

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행 500점 미만 단위 신청불가에서
1안.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전체 전환
2안. 졸업예정자 대상 500점 이상시 100점 단위 전환


감사합니다.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 건의 글의 상세내용 『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 건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졸업예정자 대상 마일리지 장학금 전환 기준 변경 건의
작성자 학생과 등록일 2023-01-12 조회 357
첨부  
마일리지 장학금은 학생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자 3C인재 인증,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등을 독려하기 위해 도입된 장학금 입니다.

건의내용으로 주신 500점 단위 미만 장학금 지급 건은 장학예산이나 장학운영에
있어 어려움이 있기에 도입되기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학생들의 전체 누적마일리지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정된 장학예산으로
500점 미만의 마일리지까지 지급하기에는 예산상의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누적된 마일리지는 스스로 학생역량을 키웠다는 의미로도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