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연구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연구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연구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작성자 윤* 창 등록일 2021-09-02 조회 832
첨부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의사 윤해창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과 한약 복용에 대한 조사연구를 하고 있으며, 현재 연구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기준으로 한국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돌봄종사자, 항공승무원, 사회필수인력, 만성질환자, 보건의료인으로 확대 시행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인하여 일시중단 되었다가 재개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예방접종률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21년 4월 22일 기준 1차 접종률 3.67%)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경미한 이상반응을 관리하기 위해 아세트아미노펜 복용이 정례화되었습니다. 반면 예방접종과 관련하여 한약 복용에 대한 지침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21년 7월 7일 기준 전체인구 대비 1차 접종자 29.9%, 완전 접종자 10.6%로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과 이에 대한 한약 복용 실태를 조사하고자 합니다.

참여기준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이면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연구에 참가하는 전체 인원은 230명입니다.
설문은 최대 45문항으로 응답에 소요 예상 시간은 약 15분입니다. 응답 시 PC 및 모바일에서 가능하오나 모바일의 경우 안전한 환경에서 응답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설문 전 동의서를 면밀히 살펴보시길 바라며 동의하신 분에 한하여 설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 문항도 빠짐없이 모든 문항에 응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여에 따른 금전적 보상은 없으나 코로나19 예방접종과 한약 복용에 관한 현황을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forms.gle/SXp5fkG7YQPApcEB7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는 기초 연구의 소중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